Search

윤종원 기업은행장 "상반기 중기대출 확대" 당부 - 이데일리

ekonomikesatu.blogspot.com [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올 상반기 중소기업 대출 공급 비중을 확대하겠다.”
5일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열린 비대면 전국 영업점장 회의에서 윤종원 기업은행장이 회의 진행하고 있는 모습.(기업은행 제공)
지난 5일 IBK기업은행은 윤종원 기업은행장 주재로 ‘전국 영업점장 회의’를 비대면으로 개최했다. 이날 자리에서 윤 행장은 중기 대출 확대 등 올해 추진해야할 주요 전략 방향과 추진 계획을 공유했다.

회의에서 윤 행장은 “코로나로 인한 경영환경 변화에 따라 은행산업과 IBK는 중요한 변곡점을 맞았다”며 현장 영업점장들의 변화에 앞장 설 것을 주문했다. 그는 △코로나 위기극복 지원 △혁신금융 성과 가시화 △바른경영 정착을 제시했다.

그는 무엇보다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에 대한 지원을 확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 행장은 “무엇보다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코로나 위기극복 지원이 최우선 돼야 한다”며 “상반기에 중기대출 공급 비중을 확대해 일시적 유동성 애로기업을 지원하고 구조적 한계기업에는 구조개선을 돕는 한편, 금융지원 조치가 연착륙할 수 있도록 잠재된 리스크의 선제적 관리를 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디지털 전환이 급격히 전개되면서 전통 은행 영역이 잠식되고 보이지 않는 은행으로 변모 중”이라며 “고객접점과 고객경험을 중시하는 고객 지향적 사고로 전환하고 여신 구조와 금융지원 방식도 미래지향적으로 바꿔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신금융의 주요사업 중 하나로 준비 중인 중기금융 전문성과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금융주치의 프로그램’이 중소기업에게 맞춤형 처방을 잘 제시할 수 있도록 현장 의견을 개진해 줄 것도 요청했다.

또 “내부통제 강화를 통한 금융사고과 부패를 사전에 막고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에 따른 규제환경 변화에 대비하는 등 바른경영 정착을 통해 고객과의 신뢰를 단단히 해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한편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해 진행된 이날 회의는 경영성과 우수 영업점에 대한 시상식과 함께 ‘모험자본 투자’와 ‘금융소비자보호 실천’ 등 IBK혁신경영 우수사례 발표도 이뤄졌다.

Let's block ads! (Why?)

기사 및 더 읽기 ( 윤종원 기업은행장 "상반기 중기대출 확대" 당부 - 이데일리 )
https://ift.tt/2YS2zsN
비즈니스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윤종원 기업은행장 "상반기 중기대출 확대" 당부 - 이데일리"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