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한전, 해빙기 '전력분야 안전대진단' 시행 - ZD넷 코리아

ekonomikesatu.blogspot.com
한전 관계자가 해빙기를 맞아 공사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한국전력공사
한전 관계자가 해빙기를 맞아 공사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한국전력공사

한국전력공사는 다음달 30일까지 해빙기 안전사고 예방과 안정적 전력공급을 위한 '전력분야 안전대진단'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력분야 안전대진단은 기온 변화로 지반이 약화되고 건조한 날씨로 인한 산불이 증가하는 시기에 집중적인 전력설비점검을 시행하여 안전사고와 정전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조치다.

한전은 우선 해빙기 지반약화로 인한 사고발생이 우려되는 지형의 전력설비와 공사현장에 대한 점검을 시행했다.

급경사지 등 지반유실 위험이 있는 지형의 전력설비를 파악해 경사지 균열·침하 여부와 전력설비 구조물 파손·변형 여부를 점검하고, 맨홀·전력구 등 지중설비 인근 도로와 보도 상태를 점검했다.

대규모 굴착현장 인근의 전력설비를 순시 점검하고, 토사붕괴 우려지점의 축대 등 안전보호시설 상태도 점검했다. 봄철 건조·강풍으로 인한 산불 발생 가능성에 대비해 위험지역에 대한 설비점검도 시행했다.

산악지역을 경과하는 1천772개 선로에 대해선 과학진단 장비를 활용해 진단·보강하고, 전력설비 인근 수목과 여름철 급성장 예상 수목에 대해 사전 전지작업을 진행했다.

관련기사

산불 예방 비상상황관리를 강화해 상황근무인력 928명을 보강하고, 산림재해포털 등 시스템을 활용해 산림청·소방청 등 유관기관과의 실시간 상황정보 공유체계도 강화했다.

한전 관계자는 "이번 전력분야 안전대진단은 코로나 확산으로 '국가안전대진단' 시행이 연기됨에 따라 취약시기 안전점검을 위해 한전이 자체적으로 시행하는 민관합동점검"이라며 "진단에서 발견된 위험요소에 대해 긴급정비를 시행하고 지속적인 재난안전 관리강화 활동을 시행해 안정적 전력공급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Let's block ads! (Why?)

기사 및 더 읽기 ( 한전, 해빙기 '전력분야 안전대진단' 시행 - ZD넷 코리아 )
https://ift.tt/30mZhi9
비즈니스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한전, 해빙기 '전력분야 안전대진단' 시행 - ZD넷 코리아"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