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토교통부는 17일 GTX C노선 민간투자사업에 대한 평가 결과 현대건설 컨소시엄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18일 우선협상대상자로 지정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컨소시엄 출자자는 현대건설을 비롯해 한화건설, 태영건설, 동부건설, 쌍용건설, KB GTX C 전문투자형사모특별자산투자신탁(SOC) 등이다.
국토부는 앞서 C노선을 민자사업으로 추진하면서 민자 사업자의 판단에 따라 정거장을 3개까지 추가할 수 있도록 허용한 바 있다. 국토부에 따르면 현대건설 컨소시엄은 왕십리역과 인덕원역을 추가 정거장으로 제안했다. 의왕역과 상록수역 등도 유력한 신설역 후보로 거론됐지만 두 개 역만 제안한 현대건설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것이다. 다만 향후 협상 과정이나 사업 추진 과정에서 역이 추가될 여지는 남아있다. 역이 설치되는 지자체의 재원 분담 수준이 관건이 될 것으로 보인다. 국토부는 “이달 안으로 정부협상단을 구성해 협상에 착수하고, 올해 말까지 실시협약 체결을 목표로 후속 절차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주요기사
이새샘기자iamsam@donga.com기자페이지 바로가기>창닫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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