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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는 G90 풀체인지의 외관을 30일 공개했다. 신형 G90에는 제네시스 디자인 정체성이 반영됐으며, 전면부는 MLA 기술로 날렵해진 두 줄 램프가 적용됐다. 신형 G90는 세단과 롱휠베이스로 운영되며, 세부 사양은 계약 시점에 공개된다. 내달 중순 계약이 시작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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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G90의 전면부 크레스트 그릴은 두 층의 G-매트릭스 패턴을 엇갈리게 입체적으로 쌓아 올린 레이어드 아키텍쳐가 적용됐다. 두 줄 헤드램프는 MLA(Micro Lens Array) 기술을 통해 하향등 렌즈와 주간주행등(방향지시등 통합) 렌즈, 상향등 렌즈가 교차 배열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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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가 선보이는 두 줄 디자인 중 가장 얇은 두께다. 크램쉘 보닛과 두께를 80% 가까이 줄여 돌출부가 줄어든 기요셰 패턴 엠블럼이 사용됐다. 측면부는 보닛부터 트렁크까지 하나의 선으로 이어지는 파라볼릭 라인과 펜더의 애슬래틱 파워 라인으로 볼륨감이 강조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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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면부는 제네시스 디자인의 핵심 요소인 두 줄의 리어 테일램프가 트렁크를 따라 길게 이어졌다. 두 줄 사이에 제네시스 레터링 엠블럼을 간결하게 배치했다. 또한 번호판, 각종 센서, 후진등과 같은 기능적 요소를 하단부로 내려 깨끗하고 고급스러운 후면부를 완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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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G90 롱휠베이스는 세단 대비 긴 전장을 바탕으로 뒷좌석 도어와 C필러를 확장해 더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확보했다. 특히 롱휠베이스 전용 20인치 휠이 제공된다. 윈도우 DLO와 B필러를 크롬 소재로 마감했다. 롱휠베이스 전용 전/후면부 범퍼로 세단과 차별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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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제네시스 디자인 담당 관계자는 ‘제네시스는 신형 G90를 통해 고유한 방식으로 재정의한 플래그십 럭셔리 세단의 디자인 경험을 제시할 것이다. 신형 G90는 역동적인 우아함의 정수를 보여주며 역동적인 주행과 우아한 여정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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